목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융나침반입니다. 오늘은 전북은행의 외국인 전용 대출 상품인 'JB Bravo KORE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본국의 집을 사거나 큰 목돈이 필요할 때 대출을 찾지만 언어 장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전북은행에서는 외국인들을 위한 특별한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류자격별 기준
전북은행 JB Bravo KOREA 대출 상품은 체류자격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와 조건이 달라집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체류자격 E-9(비전문취업), F-4(재외동포), F-5(영주), F-6(결혼이민), E-7(특정활동), F-2(거주)를 가진 외국인이 대상이며, 체류기간 만료일자(근로계약기간)가 3개월 이상 남은 자(F-5 제외)가 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체류자격별 자격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E-9 / E-7 비자
급여소득자 현직장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인 자, 연소득 1,500만 원 이상인 자
F-5 / F-6 / F-2 비자
급여소득자 현직장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자, 연소득 1,500만 원 이상인 자, 사업소득자 사업 영위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200만 원 이상인 자
F-4 비자
급여소득자 현직장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 연소득 1,500만 원 이상인 자, 사업소득자 사업 영위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200만 원 이상인 자
한도
JB Bravo KOREA 대출 상품의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입니다. 체류자격별로 대출 한도가 다를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금리
이 대출 상품의 금리는 최저 연 12.35% ~ 최고 연 15.00% 로 적용됩니다. 금리는 신용등급, 대출기간, 대출금액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신청 전에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법
JB Bravo KOREA 대출 상품의 상환 방법은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으로, 기간이 지남에 따라 이자 부담이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반면,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으로, 매월 납입하는 금액이 일정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JB Bravo KOREA 대출을 신청하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외국인 등록증 표준 근로계약서(E-9 비자 대상)
재직증명서
소득확인 서류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대출 신청 전에 이 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전북은행의 외국인 전용 대출 상품인 'JB Bravo KOREA'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런 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살펴보기